굴화초, ‘나를 찾아서’ 프로젝트 활동
굴화초, ‘나를 찾아서’ 프로젝트 활동
  • 이상길 기자
  • 승인 2017.04.19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예절학교서 한복 입는법·절 하는법·전통놀이 등 교육
울산 울주군 굴화초등학교(교장 홍병철)는 꿈코딩 진로교육주간을 맞아 5학년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동안 교과를 통합한 ‘나를 찾아서’라는 교과통합 프로젝트학습을 운영했다.

‘나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실시된 5학년의 프로젝트 학습은 ‘기장 문화 예절학교’에서의 수련활동과 교과를 연계해 진로교육을 집중적으로 운영했다. 기장 문화 예절학교에서 한복 입는 법과 절하는 법, 여러 가지 전통 협동 놀이를 통해 자기이해 및 긍정적 자아개념과 태도를 형성할 수 있었다.

기장 문화 예절학교에서 익힌 예절 활동들은 도덕 교과의 ‘웃어른을 공경해요’라는 주제와 연계해 학생들이 웃어른에 대한 바른 마음과 행동에 대해 생각해보고 실천에 옮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기장 문화 예절학교를 다녀온 후에는 국어 교과의 ‘대상의 특성을 살려’라는 주제와 연계해 알게 된 예절을 소개하는 글쓰기를 해 학생의 진로인식중심의 진로개발역량이 함양되는 계기가 됐다.

교과와 연계한 ‘나를 찾아서’ 프로젝트 학습을 마친 후 한 학생은 “현장학습을 다녀온 작년과 다르게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을 활용해서 프로젝트 학습을 하니 재밌었다”며 “직접 체험활동을 통해 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아서 뿌듯하다. 앞으로도 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 진로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