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움 속에서 성장 기회 찾자”
“어려움 속에서 성장 기회 찾자”
  • 최재필 기자
  • 승인 2008.10.28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 CEO 세미나
SK그룹은 28~31일까지 4일간 경기도 용인 그룹 연수원인 SK아카데미에서 최태원 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사 CEO와 CIC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면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성장전략을 논의하는 ‘2008 CEO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SK그룹은 이번 CEO세미나에서 어려울 때 일수록 기업본연의 역할에 맞는 경영을 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수출 증대, 일자리 창출 등 위기극복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략을 집중 논의할 방침이다.

SK그룹은 이미 3분기까지 24조5천여억원(추정치)의 수출을 달성, 3분기 누적으로 사상 최대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전체 수출액(26조원)에 95% 가까이 육박하는 수치다.

또 중장기 성장방안 확보에 초점을 맞춰 올해 사상 최대규모인 3천명을 채용키로 한 가운데 3분기 현재 전체 채용계획의 76%인 2천300여명을 채용했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CEO세미나에서 “거센 변화에 직면한 지금이야 말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창출할 좋은 기회이며 도전과 패기의 기업가 정신을 발휘해야 할 때”라고 지적하고 “SK가 글로벌리제이션과 신성장동력 창출이라는 그룹의 지상과제를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CEO들이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 최재필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