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에 두고 내린 휴대폰 이렇게 찾으세요
택시에 두고 내린 휴대폰 이렇게 찾으세요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7.04.1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교통수단으로 많이 이용하는 택시! 시민들은 간혹 휴대전화를 택시 좌석에 두고 내리는 경우가 많다. 떠나간 택시~. 하지만 택시기사에게 전화해서 잃어버린 휴대폰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만약 현금으로 계산하고 영수증을 받았다면 영수증에 적힌 택시 회사나 기사의 전화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택시요금을 체크카드나 티머니카드, 신용카드로 결제한 뒤 영수증을 받지 않았다면 티머니 고객센터(☎1644-1188)로 연락해서 사용한 카드의 종류와 번호, 이용날짜를 알려주면 휴대폰을 두고 내린 택시를 찾은 뒤 휴대폰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lost112)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분실물 습득’ 창을 클릭한 다음 물품명, 분실한 장소, 일시를 입력한 후 내가 분실한 휴대폰이 접수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된다.

만약 습득물 난에 접수되어 있지 않다면 분실물접수 게시판을 이용해서 분실한 휴대폰의 정보(모델, 색상, 기기번호, 장소·일시)를 입력한 후 분실 등록을 해놓으면 된다. 나중에 휴대폰을 주운 분이나 관공서에서 게시글을 보고 분실자에게 연락해줄 것이기 때문이다.

21세기 사회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문명의 이기 휴대폰! 내 손을 떠난 휴대폰을 애타게 하염없이 기다리기보다는 필자가 알려주는 꿀팁을 이용해서 잃어버린 휴대폰을 보다 수월하게 찾게 되길 바란다.

김상민 울주경찰서 생활안전과 경장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