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노동자 단속추방 중단하라”
“이주노동자 단속추방 중단하라”
  • 윤왕근 기자
  • 승인 2017.03.29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출입국관리사무소 강제단속 규탄 회견
▲ 29일 오전 이주민 인권을 위한 부산·울산·경남 공동대책위원회와 민주노총 울산본부 관계자 등이 울산출입국관리사무소 앞에서 지난 6일 단속과정에서 부상자가 발생한 사건과 관련해 이주노동자 강제단속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미선 기자
출입국관리사무소의 단속과정에서 이주노동자가 부상을 입는 일이 벌어지면서 이주노동자 인권 관련 단체가 이를 규탄하고 나섰다.

이주민 인권을 위한 부산·울산·경남 공동대책위원회와 민주노총 울산본부 등 단체는 29일 오전 울산출입국관리사무소 앞에서 울산출입국관리사무소 강제단속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이주노동자에 대한 단속추방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지난달 6일 경주시 외동읍 자동차부품 포장업체에서 일어난 출입국관리사무소 직원들의 미등록 이주노동자 단속과정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이들은 “당시 출입국관리사무소 단속직원들이 들이닥친 가운데 단속직원 중 1명이 회사 사무실로 와서 출입국사무소 직원임을 알리고 단속하겠다고 통보하는 사이, 이미 7~8명의 단속직원들은 현장으로 뛰어들어왔다”며 “현장 내에서 작업 중이던 미등록 이주노동자들은 검은 옷을 입고 뛰어들어오는 단속직원들을 피해 반대편으로 도망을 쳤고 이중 1명은 아직 닫히지 않은 현장 뒷문으로 빠져나갔으나 단속직원이 계속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