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전에 선거법부터 개정하라”
“대선 전에 선거법부터 개정하라”
  • 정재환 기자
  • 승인 2017.03.22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지역 제정당·시민사회단체
▲ 울산지역 정당 및 시민사회단체가 22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선거법 개혁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정동석 기자
울산지역 정당과 시민사회단체들은 22일 “대선 전에 선거법부터 개정하라”고 정치권에 촉구했다.

‘민의를 반영하는 선거법 개혁을 촉구하는 울산지역 제정당·시민사회단체’는 이날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촉구했다.

이들은 “이번 대선 전에 연동형 비례대표제나 결선투표제 도입은 안 된다고 하더라도 만 18세 투표권 확대, 유권자 표현의 자유 보장 등 개혁은 이뤄져야 한다”면서 “이게 촛불을 든 민심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다”라고 주장했다.

또 이들은 “촛불시민혁명을 극찬했던 대선주자들이 유권자 참여 문제에 대해서는 일언반구의 말도, 노력도 하지 않고 있다”면서 “최소한 18세 국민이 선거에 참여하게 하자는 주장에 관해서도 아무런 노력을 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18세 투표권 및 유권자 표현의 자유 보장,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 대통령·지방자치단체장 결선투표제 도입을 요구해왔다.

이들은 이날 회견에서 ‘민의를 반영하는 선거법 개정 3대안’에 대해 울산지역 국회의원 중 윤종오, 김종훈 의원은 찬성했으며, 박맹우, 이채익, 강길부, 정갑윤 의원은 답변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편 선거법 개혁 촉구에 동참하는 정당과 단체는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정의당 울산시당, 녹색당 울산시당, 노동당 울산시당, 울산민중의꿈, 울산시민단체연대회의, 울산시민연대, 울산환경운동연합, 참교육학부모회울산지부 등이다.

정재환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