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불법 선거 ‘OUT’”
울산 “불법 선거 ‘OUT’”
  • 정재환 기자
  • 승인 2017.03.21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관위, 공정선거지원단 발대… 유세현장 등 방문 예방활동 주력
▲ 울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5월 9일 실시되는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21일 울산롯데백화점 광장에서 개최한 공명선저 지원단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이 부정선거와 불법선거 등을 근절하기 위한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김미선 기자
울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 울산 남구 롯데백화점 광장에서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공정선거지원단과 시선관위 등에서 100여명이 참석했다.

시선관위에 따르면 공정선거지원단은 중립성과 공정성을 갖춘 사람 중 지역사정에 밝고 정보접근성이 뛰어난 사람을 공개채용했으며, 앞으로 선거 유세 현장이나 정당, 후보자의 지역 선거사무소 등을 방문해 사전안내와 예방활동에 주력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 행사는 공정선거지원단원의 행동강령 선서 후 ‘부정선거’, ‘후보자 비방’, ‘허위사실 유포’, ‘흑색선전’ 등의 문구가 새겨진 스티로폼 상자를 ‘공명선거 망치로 깨뜨리고, ‘부정선거’가 새겨진 풍선을 터뜨리는 퍼포먼스를 펼치는 한편 선관위 직원들로 구성된 밴드의 ‘아름다운 선거 염원’ 공연도 선보였다.

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위법행위 예방·단속에 들어간다”며 “선거질서를 훼손하는 비방·허위사실공표,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돈 선거 등의 중대선거범죄에 대해서는 강력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