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속 시원한 법률상담실’ 호응
울주군 ‘속 시원한 법률상담실’ 호응
  • 김은혜 기자
  • 승인 2017.03.20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10건 이상 전화 문의… 기간 연장해 매년 운영키로
울산시 울주군이 지역 주민들의 법률문제 해소 편의를 위해 지난달부터 진행 중인 ‘속 시원한 법률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주민들이 오랫동안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법적 장치를 만들어 서비스 기간을 연장해 매년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키로 했다.

울주군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무료법률상담실 설치 및 운영 조례 제정안’을 다음달 5일까지 입법예고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앞서 지난해 12월 직접 대면하지 않고 인터넷과 서면으로 무료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는 속 시원한 법률서비스 제공을 위해 법률고문변호사 3명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채권·채무, 임대차, 부동산 등 민사분쟁 △상속·이혼, 친권, 양육비 등 가사소송 분야 등 다양한 법률적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실제로 호응도 높은 편이다.

2월 서비스 개시 후 매일 10명 이상의 전화 상담이 이뤄지고 있으며, 3월 현재 총 45명이 행정, 혼인·이혼, 용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담당 변호사와 구체적인 상담을 받았다.

군은 주민들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변호사와 일정을 조율해 민원인이 직접 변호사와 대면하며 상담 받게끔 돕고 있다.

울주군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이 서비스를 매우 만족스러워 해서 올해 1회성에 그치지 않고 매년 이어질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만들게 됐다”며 “추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울주군 홈페이지에도 무료법률상담실 코너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은혜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