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나와 선거, 39초 영상’ 공모전
선관위, ‘나와 선거, 39초 영상’ 공모전
  • 정재환 기자
  • 승인 2017.02.22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까지 정책선거 등 3개분야

울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중앙선관위가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다음달 15일까지 ‘나와 선거, 39초 영상으로 이야기하세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유권자가 개인적 차원에서 선거의 의미를 돌아보고 자신이 경험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 스스로가 선거에 참여하는 주체라는 인식을 제고하고 화합과 소통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선거의 중요성 △정책선거 △재외선거 등 3개 분야 중 선택 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39초 영상제’ 공식홈페이지(www.39s-nec.com)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영상은 광고, 뉴스,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패러디 등을 휴대전화 등으로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으며 제출하는 작품 수는 제한이 없다.

심사는 영상·광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심사(1차), 네티즌 투표(2차), 상영회 현장 투표(3차) 등 세 단계로 진행된다. 대상과 최우수상 등 입상자에게는 중앙선관위원장상과 총 1천여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1·2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12편은 다음달 31일 오후 7시 명동 CGV 씨네라이브러리에서 개최하는 39초 영상제 상영회에서 볼 수 있다. 수상작은 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와 유튜브 계정(youtube.com/user/necpr)에 게시될 예정이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