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상반기 신입·인턴사원 채용
현대차, 상반기 신입·인턴사원 채용
  • 김규신 기자
  • 승인 2017.02.22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내달 10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지원서 접수
현대자동차가 ‘What makes you move? 당신과 함께 세상을 움직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현대자동차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 찾기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28일부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디자인 등 5개 부문의 2017년 상반기 신입사원 및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입사원 채용은 올해 8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R&D 부문(기술경영, 차량설계, 차량평가, 파워트레인, 재료, 상용차개발, 파이롯트), Manufacturing 부문(구매·부품개발, 플랜트), 전략지원 부문(상품전략, 마케팅, 영업·서비스, 경영기획, 재경, 홍보, IT, 경영지원) 등 3개 부문에서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서는 28일 오후 1시부터 다음달 10일 정오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합격은 다음달 마지막 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HMAT(인적성 검사) 및 역사에세이 전형은 오는 4월 1일 실시할 예정이며 해당 전형 합격자는 이후 두 차례의 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1차 면접은 핵심역량면접, 직무역량면접으로 구성하고, 2차 면접에서는 종합면접, 영어면접, 신체검사를 진행한다.

인턴사원 채용은 R&D 부문, Manufacturing 부문, 전략지원 부문 등 신입사원 채용이 이뤄지는 3개 부문 외에 S/W 부문과 디자인 부문(차량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을 포함, 총 5개 부문에서 진행한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인턴 채용에서 전년 대비 모집 부문을 세분화함으로써 지원자들이 본인의 역량과 성향에 따라 가장 적합한 직무를 찾아 현업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특히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강조되고 있는 부문인 S/W 부문을 신설했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신입사원 채용과 동일하며 신입사원 채용과 중복 지원은 할 수 없다.

현대자동차는 실습 우수 수료자를 신입사원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김규신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