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노조, 임단협 요구안 의견 수렴
현대차 노조, 임단협 요구안 의견 수렴
  • 이상길 기자
  • 승인 2017.02.20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초 초안 마련… 예년보다 빠른 4월 상견례 시작
현대자동차 노조가 2017년 임단협 요구안 마련을 위한 조합원 의견에 나섰다.

노조는 20일 사내소식지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노조에 따르면 박유기 노조 지부장 등 집행부 임원들은 이달 초부터 각 공장 작업현장을 돌며 조합원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모으고 있다.

노조는 이달 말까지 조합원들의 현장 목소리를 수렴, 오는 3월 초 올해 임단협 요구안 초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노조는 앞서 올해 핵심 추진사업으로 △고용 안정 및 복지 강화 △현장 조직력 강화 △임금체계 개선으로 안정된 급여체계 도입 △주간연속2교대제 완성 △사회연대사업 집중 강화 등을 확정했다.

아울러 △재벌개혁 및 제조업발전특별법 제정을 위한 투쟁 △박근혜 정권 퇴진투쟁 △노동자 정치세력화에도 집중키로 했다.

현대차 노사의 단체교섭은 주로 5월에 시작됐지만 노조 집행부의 임기가 오는 9월 말 만료되기 때문에 올해는 예년보다 1개월 일찍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노조는 예년보다 1개월 빠른 오는 4월 상견례를 시작으로 여름휴가 전 타결한다는 목표를 세운 상태다.

노조 한 관계자는 “지난해 선거관리위원회가 상설화되면서 임기 전에는 반드시 임단협을 마무리해야 되는 상황”이라며 “교섭 전부터 임금체계 개악을 노리는 회사에 맞서 올해 임단협도 당당히 승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상길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