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감각 황금 캐는 10대CEO
‘톡톡’ 튀는 감각 황금 캐는 10대CEO
  • 하주화 기자
  • 승인 2008.10.20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여상 이유희·신선영양 온라인 쇼핑몰 개설 창업프로그램 접목 운영·회계처리까지 경영체험
울산지역 전문계고에 재학중인 여고생 2명이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성공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곽효근) 3학년 이유희·신선영 학생이 주인공으로, 이들은 지난 8월말 온라인 쇼핑몰 ‘옷다발’ (http://www.otdabar.co.kr)을 개설했다.

‘옷다발’은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판매하는 쇼핑몰로, 10대 특유의 감각이 경쟁력이다.

이들이 창업 마인드를 형성하게 된 계기는 학교가 제공한 창업관련 프로그램이었다. 울산여상은 전자상거래 및 창업에 관한 교육과정과, 노동부의 취업지원기능 확충사업의 일환으로 창업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평소 쇼핑몰에 대한 관심이 남달랐던 두 학생은 1학년때부터 아르바이트하며 창업 자본금 1천만원을 마련했으며, 학교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계통 지식도 터득했다.

쇼핑몰 개설 이후에는 피팅 모델에 나서는 것은 물론 동대문에 가서 직접 물건을 매입하는 등 운영에서 회계처리까지 다양한 경영활동을 체험하고 있다.

현재 운영 2개월째로 시작단계인 쇼핑몰의 월 매출은 40~50만원 남짓. 그러나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가 급상승 하고 있다.

이유희 양은 “이번 창업을 계기로 CEO로서의 능력 신장시켜 세계적인 쇼핑몰을 만들 것”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 하주화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