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오늘 ‘과학기술 멘토와의 만남’
울산, 오늘 ‘과학기술 멘토와의 만남’
  • 최인식 기자
  • 승인 2016.10.25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성수 교수 ‘발명왕의 생애와 교훈’ 주제
울산 과학 꿈나무들에게 세계적인 미래 과학자의 꿈을 심어주기 위한 마흔네 번째 만남의 자리가 마련된다.

울산시와 울산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는 26일 오후 6시30분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제44회 과학기술 멘토와의 만남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부산대학교 물리교육과에 재직 중인 송성수 교수가 멘토로 나서 ‘발명왕의 생애와 교훈’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송성수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과학사와 과학철학 협동과정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산업기술정책연구소 연구원과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부연구위원을 지냈으며 2006년부터 부산대학교 기초교육원 교수로 재임 중이다.

주요 연구 실적은 ‘한국 과학기술정책의 특성에 관한 시론적 고찰’,’대중과 과학기술’ 등 다수다. 저서로 ‘청소년을 위한 과학자 이야기’ 등 저술 활동도 활발하다.

시 관계자는 “이 행사는 명사들의 단순한 과학지식 전달뿐 아니라 선배로서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주는 기회를 우리 과학 꿈나무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과학 멘토들의 보람과 긍지를 학생들과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흔다섯 번째 만남은 다음달 23일 ㈜카카오 홍보이사ㆍ커뮤니케이션 전략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용후 이사가 예정돼 있다. 최인식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