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를 아시나요?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를 아시나요?
  • 김은혜 기자
  • 승인 2016.10.17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지원센터, 버스활용 맞춤형 서비스

울산금연지원센터에서는 시·공간적 제약과 사회적 편견으로 보건소 금연클리닉이나 금연치료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과 대학생, 여성 흡연자 등을 직접 찾아가 맞춤형 금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2월부터는 이동이 가능한 금연버스를 활용해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시행 중이다.

금연상담사는 흡연자의 흡연량과 니코틴 중독 정도에 따라 행동강화물품과 니코틴보조제를 사용해 상담을 하고 있다. 6개월 간 9회 이상 꾸준히 실시한다.

센터에서 제공하는 행동강화물품은 치약칫솔세트, 구강스프레이 등인데 각 연령대별로 다르게 제공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은 형광펜과 치약칫솔세트, 햄버거쿠폰 등을 제공하며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학생들에게는 지압봉과 형광펜, 치약치솔세트, USB, 구강스프레이 등을 제공하고, 여성에게는 비타민C, 치약치솔세트, 구강스프레이, 물티슈 등을 제공하고 있다.

울산금연운동협의회는 광범위한 금연지원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청소년상담복지센터, YWCA, 지역 대학교 등 관련 기관과도 협약을 맺고 있다.

울산금연운동협의회 관계자는 “지역 관계기관과 보건의료기관과의 연계로 찾아가는 금연서비스, 단기금연캠프 등 다양한 금연지원사업들을 펼쳐 울산시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혜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