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제작 친환경 물품·업사이클링 용품 판매
직접제작 친환경 물품·업사이클링 용품 판매
  • 이상길 기자
  • 승인 2016.09.21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평산초, 참새미 나눔장터 실시
울산 중구 평산초등학교(교장 한남영)는 21일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참새미 나눔장터’ 행사를 실시했다.

참새미 나눔장터 행사는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친환경 물품과 빈 유리병, 양말, 전구 업사이클링 용품 등을 판매하는 행사다.

올해 교육부 요청 지속가능발전교육 연구학교로 지정돼 ‘참새미 ESD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속가능발전 실천의지를 함양하고자 실시한 ESD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다.

학부모와 학생들은 이날 수업 시간을 활용해 학년별 수준에 맞게 귀요미 양말 인형, 냅킨아트 연필꽂이, 포크아트 에코가방, 수제 천연비누, 접시정원 및 테라리움, 유리공예 시계, 반짝반짝 LED 조명 등의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들었다.

특히 1년 동안 학교 텃밭에서 땀 흘려 키운 유기농토마토로 만든 수제 파스타 소스는 학부모들에게 인기를 독차지했다.

학생들은 이 행사를 통해 자원을 확대·재생산하는 즐거움을 체험했고, 판매 수익금은 연말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박경태 어린이는 “버리면 쓰레기가 되지만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활용하면 새 자원이 되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평산초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기부를 통한 나눔의 즐거움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삶의 의미를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이상길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