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산당의 95년 성과
체계적 이론으로 경제발전
중국공산당의 95년 성과
체계적 이론으로 경제발전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6.07.04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7월 1일 중국공산당은 95세 생일을 맞이했다. 95년간 천지개벽의 변화가 발생한 중국은 굴욕을 당하던 반식민지반봉건국가로부터 오늘날의 글로벌 제2대 경제체로 성장하면서 세계에서 극히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있다.

중국은 어찌하여 이처럼 경이적인 ‘화려한 탈바꿈’을 실현할수 있었을가? 이는 최근년래 해외전문가들이 열렬히 토론하는 화제로 되였다. 그들은 중국의 성공에는 많은 요소가 있지만 그중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중국공산당의 령도임이 틀림없다고 인정한다.

◇강경한 령도, 우수한 성과

중국을 방문하여 중국의 거대한 변화를 목격한 외국인들은 모두 중국공산당이 중국을 령도하여 이룩한 위대한 성과에 대한 찬양을 아끼지 않을것이다.

중국 근대이래의 력사를 돌이켜보면 세개의 “큰산”을 뒤엎고 민족독립을 쟁취하는 혁명전쟁년대이든지, 새 중국 성립후 국가건설에서든지 아니면 새 시대 개혁개방의 대조류에서든지 중국공산당의 령도는 모두 결정적인 작용을 일으켰다.

일본 요꼬하마시립대학 명예교수 야부키 스스무는 지난 95년을 돌이켜보면 중국공산당이 중국사회를 철저히 개변시켰는데 우선 제국주의를 쫓아내고 중국의 독립을 실현했으며 이어 경제를 발전시켜 중국을 경제대국으로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브라질 중국·아태문제연구소 소장 세베리노 카브랄은 새 중국을 건설하는 과정에서 중국공산당의 령도가 결정적작용을 발휘했다면서 강유력한 령도가 없고 지도자의 현명한 결책이 없다면 중국의 발전은 이렇게 신속할수 없었을것이라고 밝혔다.

영국 48개 그룹 클럽 주석 스티븐 페리는 중국공산당의 많은 중대한 결정으로 중국은 국제무대에서 중요한 지위를 되찾을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론 지도, 시대 조합

새 중국이 성립된지 70년도 안되는 사이에 빈궁하고 락후한 국가에서 전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제2대 경제체로 성장했다.

특히 개혁개방이래의 근 40년의 발전속도는 세계를 감탄케 하는바 인류력사의 기적이라고도 할수 있다.

중국공산당이 도대체 어떤 비법을 사용했기에 중국이 이와 같은 휘황한 성과를 거둘수 있었는가?

해외전문가들은 중국공산당은 실천에서 경험을 총화하고 시대의 발전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리론혁신을 진행함으로써 실사구시적으로 국가발전에 알맞은 로선, 방침, 정책을 제정하여 각항 사업의 순조로운 발전을 추진할수 있었다고 보편적으로 말하고있다.

중국주재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