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들 망연자실… 증권사 창구는 조용
투자자들 망연자실… 증권사 창구는 조용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08.09.16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금융 쇼크 투자자 표정

증시가 미국발 쇼크로 폭락하자 투자자들은 망연자실 상태에 빠져 한숨만 쉬고 있다.

하지만 과거처럼 증권사로 몰려가거나 전화를 걸어 강하게 항의하는 모습은 찾아보기 어렵다는 게 증권사 일선 창구의 전언이다.

추석이후 증시가 반등세로 나아갈 것이라며 투자를 권유했던 영업점 직원들도 투자자들 못지 않게 힘들기는 마찬가지다.

투자자들은 증시가 반등하기는 커녕 미국발 금융시장 쇼크로 시장이 다시 폭락하자 이미 1차 급락의 충격을 경험한 탓인지 말없이 조용한 분위기를 보였다.

증권사 영업점으로 전화는 평소보다 많은 편이고 목소리에는 불안이 묻어있었으며 항의보다는 지난주 국내 증시가 반등했을 때 손절매 기회를 놓친데 대한 원망의 목소리 등을 냈다.

투자자들은 주가연계증권(ELS)의 위험성,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있다고 증권사들은 전했다.

투자자들은 이미 손절매 기회를 놓쳤다고 보고 증시가 안정을 찾기를 기다리는 모습이었다.

일부 개인투자자들은 추석 연휴 말미에 리먼브러더스의 파산신청 소식을 듣도 개장과 동시에 손절매에 나서기도 하고 일각에서는 저가매수에 나서고 있지만 움직임이 큰 편은 아니라고 증권사들은 전했다.

투자자들은 과거처럼 손절매를 하거나 항의성 전화를 하기보다는 앞으로 증시가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미국발 신용쇼크가 언제쯤 진정될지, 국내 ELS의 피해상황은 얼마나 될지 등에 대한 문의를 주로 했다.

동양종금증권 관계자는 “이런 약세장이 하루이틀이 아니라 계속 이어져서 그런지 향후 어떻게 되겠냐는 질문이 많다. 리먼 투자관련 질문도 많은데 전혀 문제없다고 답변하면 안심하는 분위기다”고 말했다. / 연합뉴스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