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야독 후배들에게 보탬이 되길”
“주경야독 후배들에게 보탬이 되길”
  • 강은정 기자
  • 승인 2016.02.18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산종합건설 임교철 대표, 모교 울산대에 1천460만원 장학금
▲ (주)진산종합건설 임교철 대표(왼쪽)가 18일 울산대학교에 발전기금 1천460만원을 전달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낮에는 돈을 벌어야 했던 주경야독의 아픈 추억이 모교 후배들을 위해 조금씩이나마 기부하는 기쁨으로 이어졌습니다.”

울산지역 중견 종합건설업체인 ㈜진산종합건설 임교철(54) 대표가 18일 모교인 울산대학교를 찾아 오연천 총장에게 모교 후배들을 위한 대학발전기금 1천460만원을 전달했다.

임 대표는 이 대학 토목공학과 야간 82학번으로 2005년 340만원 기탁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7차례에 걸쳐 모두 5천만원을 기탁했다.

임 대표가 이처럼 틈틈이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것은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힘들게 공부했던 지난날이 떠올라서다.

초등학교 2학년때 아버지를 여읜 후 어려워진 가정형편으로 실업계인 공고를 졸업했지만, 결코 포기할 수 없었던 학업에 대한 의지로 낮에는 의료기기 판매와 신문배달 등을 닥치는 대로 하면서 울산대 야간대학에 입학했다.

임 대표는 대학 졸업 후 회사를 다니다 1998년 건설업체를 창업한 뒤 현재 정직원 35명에 2015년 말 기준으로 43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모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와 산업대학원 공학석사 학위를 취득하는 학구열도 계속 이어왔다.

이날 오연천 울산대 총장은 임 대표에게 “기업이든, 학교든 21세기 리더십은 생각이 다른 구성원의 목소리도 존중해 의견을 통합해내는 노력이 중요하다”며 “동문 기업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모교 총장으로서 무료강연 등으로 돕겠다”며 기금 기탁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에 임 대표는 “총장님 말씀처럼 기업경영에 대한 방향과 약자에 대한 배려를 배워 오히려 기부한 이상으로 복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은정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