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홈페이지 활용 학교 선거 지원
선관위, 홈페이지 활용 학교 선거 지원
  • 윤경태 기자
  • 승인 2008.09.07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초부터 미래 유권자들 전자매체 선거방법 체험
울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수학)는 각급 학교의 2학기 개학을 맞아 이달초부터 홈페이지(www.teen.go.kr)를 이용, 미래유권자들인 초·중·고 학생들이 선택의 자유를 통한 민주적 선거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학교임원선거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선관위에 따르면 8일 남구 옥현초등학교, 동구 화정초등학교, 울주군 천상초등학교, 9일 중구 병영초등학교, 11일 남구 옥산초등학교, 중구 무룡초등학교, 북구 약수초등학교, 19일 남구 백합초등학교 등에 대해 지원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지원활동은 주로 홈페이지 (www.teen.go.kr)등을 통한 ‘쏙쏙! 선거특강’, ‘후보자토론회’ 개최 등을 실시하고 ‘터치스크린 전자투표’시스템에 의한 투·개표를 실시해 미래 유권자들이 전자매체에 의한 선거방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선관위 관계자는 “홈페이지는 초·중·고 미래유권자를 위해 중앙선관위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로 학교선거에서부터 바른 선거 문화가 정착·확산되도록 하기 위해 ‘학교선거규정’, ‘쏙쏙! 선거특강’등 다양한 정보제공은 물론 각급 학교임원선거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선거절차 및 지원안내 등 학생들에게 선거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 윤경태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