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영지구에 대규모 복합문화센터
구영지구에 대규모 복합문화센터
  • 김영호 기자
  • 승인 2008.09.02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 200억 예산…도서관·전시실 갖춰
울산지역 신흥주거지로 부상한 울주군 범서읍 구영지구에 울산 최대 규모의 도서관을 갖춘 복합문화센터 건립이 추진되고 있다.

2일 울주군에 따르면 울주군 범서읍 구영리 명지초등학교 뒷편 야산 753-1번지(근린공원으로 지정된 시유지) 200억원의 예산으로 6만2천668㎡에 5천㎡ 규모의 도서관, 전시실, 동아리방 등을 갖춘 지역 최고 수준의 문화공간인 복합문화센터 건립을 위한 검토작업에 들어갔다.

군은 이 같은 규모의 복합문화센터 건립을 위해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서 용역비를 편성, 전문기관에 의뢰한 상태로 지난달부터 공원조성계획 변경을 위한 용역에 들어갔다.

울주군은 용역기간은 최소 8개월 가량 소요될 것으로 보이며 내년 4~5월께 결과가 나오면 이 자료를 바탕으로 울산시도시공원위원회 심의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또 울산시도 복합문화센터 건립 필요성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이어서 추진에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공원조성계획 변경 후 중기지방재정과 투·융자심사, 공유재산관리계획 등을 반영해 내년 후반기쯤 복합문화센터 규모와 건립예산 등을 확정, 계속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군 관계자는 “울주군 범서읍은 인구 과밀도 지역인데도 문화시설 인프라가 열악해 도서관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팽배해 있다”며 “재원확보와 각종 인·허가 절차 등에 시간이 다소 소요되겠지만 빠르면 내년 2012년이 되면 건립이 완료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김영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