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UCC 시민참여 홈페이지’ 구축
울산시, ‘UCC 시민참여 홈페이지’ 구축
  • 이주복 기자
  • 승인 2008.08.25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CC 시민클린 신고센터·UCC 콘테스트 등 10월 중 본격 서비스
울산시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개념의 ‘UCC 시민참여 홈페이지’ 구축에 나선다.

‘시민에 의해, 시민이 운영하는’ UCC 시민참여 홈페이지 구축사업은 다음달에 착공해 10월중 본격 서비스 한다.

주요내용은 UCC 시민클린 신고센터(교통불편, 쓰레기, 대기오염 등), UCC 이모저모(취미/교양, 생활정보, 여행/체험 등), UCC 콘테스트 개최 등이다.

UCC 시민클린 신고센터는 UCC를 활용해 시정개선이 필요한 현장영상물(사진, 동영상)을 웹으로 신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UCC 이모저모는 UCC를 활용한 효과적인 시책 홍보 및 시민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상상력을 담을 수 있는 공간으로 쉽게 보는 시정 UCC(공무원 제작), 재미있는 시민 UCC(시민제작)로 구분해 운영된다.

특히 시정 UCC(공무원 제작)는 울산시에서 수행하고 있는 각종 업무를 딱딱한 틀에 맞추지 않고 Fun요소를 가미해 제작한 UCC로 홍보함으로써 시민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UCC콘테스트는 울산시뿐만 아니라 타기관에서 개최하는 각종 공모전 및 이벤트 정보를 한곳에서 조회,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다.

UCC 게시물은 회원가입 또는 실명인증을 거친 시민만이 업로드 가능하고 상업성 광고, 음란물 등 유해자료 차단을 위해 관리자 승인 후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울산시는 UCC 사용자 참여유도를 위해 지속적인 홍보를 해나가는 한편 본격 추진에 맞추어 ‘UCC 시민참여 공모전’ 개최, 시민작가 위촉 등을 통해 양질의 UCC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 이주복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