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조직·문화 컨설팅 위기 극복 경쟁력 지원
인사·조직·문화 컨설팅 위기 극복 경쟁력 지원
  • 이주복 기자
  • 승인 2008.07.30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중소·벤처기업 대상 ‘혁신 프로그램’ 실시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인적자원 개발 및 기업문화 혁신을 위해 ‘기업문화 혁신 프로그램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울산시는 비효율적인 조직관리 시스템으로 인사관리 및 인력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는 ‘기업문화 혁신 프로그램 사업’을 30일 공고했다.

공고에 따르면 지원 규모는 중소 벤처기업 3개사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3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신청서 등을 구비, 울산시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기업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현재 소재지가 울산시인 중소·벤처기업 중 종업원 수가 30인 이상, 300인 이하 기업이면 가능하다.

다만 울산광역시 벤처기업육성 촉진지구 내 벤처기업, 울산광역시 글로벌스타벤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 이노비즈기업, 벤처기업 등은 우선 지원된다.

주요 사업내용을 보면 조직진단(조직환경분석, 조직문화분석, 조직행동분석)과 혁신교육(진단 결과에 따른 전직원 교육) 등으로 조직 환경, 문화, 행동분석을 통한 인적자원개발(HRD : Human Resource Development)에 역점을 두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그동안 중소·벤처기업에서 접근 및 해결이 어려웠던 인사 및 조직관리의 개선방향을 제시하고 효율적인 인적자원 관리방안을 도출하여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지원내용, 신청서류 및 절차는 울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u-bsc.or.kr)를 참조하거나 중기센터 기업지원팀 (☎283-713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이주복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