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부산 국제 신기술박람회
오늘 부산 국제 신기술박람회
  • 김종창 기자
  • 승인 2014.12.04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까지 부산 벡스코
국내외 벤처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이 개발한 신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4 부산 국제 신기술박람회’가 5일부터 7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 특허청, 부산·울산중소기업청 등이 후원한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들의 우수특허기술·제품을 전시해 시장판로개척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한 지역중소기업 사업화를 촉진하고, 창업 관련 아이디어,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기술 경연장인 이번 박람회에는 100여 개 기업(150부스)이 참가할 예정이다.

전시관은 중소벤처기업관, 창업보육관, 유관기관 신기술관, 상담관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기업 판로 개척을 위해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 1대1 바이어 매칭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부산시 선도기업 채용박람회도 함께 열린다.

특히 올해는 기계, 전기, 전자, 화학, 바이오, 정보기술(IT) 등 분야별로 전시관을 구성함으로써 행사의 전문성을 강화했으며, 행사기간 동안 미래 유망기술 세미나를 동시 개최함으로써 수준 높은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우수특허기술상’은 박람회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부산시장상, 특허청장상 등 40여 개를 시상할 계획이며, 부산시민발명경진대회, 특허정보검색대회 시상식도 열린다.

박람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중소·벤처기업들의 우수특허기술·제품을 전시해 마케팅 활동을 돕고 범시민적인 창업마인드가 확산돼 부산 경제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김종창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