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학생 ‘결핵 사각지대’
부산 중학생 ‘결핵 사각지대’
  • 김종창 기자
  • 승인 2014.12.02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명희 의원 “2·3학년 검진대상서 빠져” 예산확보 촉구
부산지역 중학교 2, 3학년이 결핵검진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부산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정명희(새정치민주연합 비례) 의원은 2일 오전, 부산시 복지건강국에 대한 2015년도 예산안 심사에서 이 문제를 집중 제기하고 관련 예산 확보를 촉구했다.

정 의원은 “지난달 부산의 한 중학교에서 교사 5명과 학생 16명이 잠복결핵에 감염된 것을 계기로 검진실태를 파악해 본 결과 중 2, 3학년은 검진 대상에서 빠져 있었다”며 “최근 중학교에서 결핵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할 때 이른 시일 내에 중 2, 3학년에 대해서도 결핵검진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부산시교육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들어 9월말까지 발생한 부산지역 중학교 2, 3학년 결핵환자는 16명으로 지난 한 해 13명보다 많았다.

중 1학년과 고교생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부산시교육청의 예산으로 결핵 검진을 받고 있으나 중 2, 3학년생은 예산이 배정되지 않아 대상에서 제외됐다.

정 의원은 “서울, 대구, 울산, 경기, 강원, 충남, 전남 등 전국 11개 광역 시·도는 중 2, 3학년의 결핵검진 사업을 하고 있지만 대도시인 부산이 빠져 있는 것은 학교 보건정책의 허점을 드러낸 것”이라며 “중 2, 3학년 검진 예산 2억1천만 원을 서둘러 확보하라”고 촉구했다.

부산=김종창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