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비정규직 400명 ‘정규직 첫발’
현대차 비정규직 400명 ‘정규직 첫발’
  • 구미현
  • 승인 2014.11.20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이 열린 현대자동차 신입사원 200명 사원증 수여 모습.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특별협의에 따라 사내협력업체 근로자에서 선발된 기술직 신입사원 400명이 정규직으로 첫 발을 내딛었다.

현대차 울산공장은 20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입사식(1차)을 갖고 7주간의 입문교육을 수료한 신입사원 200명에게 입문과정 수료증과 사원증을 수여(사진)했다.

이날 입사식에는 현대차 문정훈 전무를 비롯한 30여명의 임원과 신입사원 가족 200여명이 참석했다.

신입사원과 가족들은 입사식 본 행사에 앞서 현대차가 마련한 포토존에서 가족사진을 찍고, 7주간의 신입사원 입문교육 과정을 담은 사진전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는 임원 소개와 신입사원들이 부모님께 전하는 카네이션 전달을 시작으로 교육과정을 담은 동영상 관람, 신입사원 교육 수료증 및 사원증 수여, 임원 격려사 등이 이어졌다.

문정훈 전무는 격려사에서 생산성과 품질 경쟁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대한민국 경제에 이바지한다는 막중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새로운 도약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입문교육에서 다짐했던 초심을 항상 기억하고 더 큰 내일을 위한 변화와 발전의 주역으로 성장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입사원 이정욱(28)씨는 “최종합격 소식에 무척 기뻤고 아내는 연신 눈물을 쏟아냈는데 그 때 그 감동이 아직도 생생하다”며 “항상 지금의 초심으로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고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내는 신입사원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입사원들은 20일과 21일 두 차수로 나눠 입사식을 치르고 오는 24일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첫 출근한다.

한편 현대차는 2012년부터 사내하도급 문제 해결을 위해 신규채용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400명을 포함해 총 2천438명의 사내하도급 근로자들이 정규직으로 전환됐다.

구미현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