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땐 무효표 주의하세요”
“투표땐 무효표 주의하세요”
  • 김정주 기자
  • 승인 2014.07.24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까지 7·30재보선 사전투표
▲ “사전투표 하세요” 24일 남구 수암동주민센터에서 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들이 남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사전투표소를 설치하고 있다. 사전투표는 25일부터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남구을 선거구 6개 사전투표소에서 진행된다. 정동석 기자

7·30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사전투표가 25∼26일 이틀간 전국 15개 선거구에서 진행됨에 따라 울산 남구선관위도 무효투표 방지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남구선관위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어느 후보자에게도 표를 하지 않거나 ▲2명의 후보자 란에 모두 표를 하거나 ▲어느 후보자에게 표를 한 것인지 식별할 수 없거나 ▲기표를 하고 추가로 자신의 도장을 찍거나 ▲기표용구를 사용하지 않고 문자를 적거나 그림을 그리는 것은 무효표가 된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선관위는 25∼26일의 사전투표일과 30일의 본선거일에 ‘무효표 방지 주의문’을 투표소와 기표소에 게시해 무효표 방지에 나서기로 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6·4 지방선거의 투표율을 분석한 결과 무효표가 다수 나왔다”며 “이번 국회의원 보선에서는 투표를 할 때 좀 더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유권자들에게 부탁했다.

남구을 보궐선거 사전투표는 25∼26일 삼산동과 달동, 대현동, 야음장생포동, 수암동, 선암동 등 남구을 선거구 관내 6개 동의 주민센터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이 때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같은 신분증만 있으면 투표할 수 있다.

울산시선관위는 “선거일을 엿새 앞둔 24일부터 보궐선거 여론조사 결과 공개가 전면 금지된다”며 “다만 내부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여론조사는 할 수 있고 전날까지 한 여론조사 결과는 조사 시점을 명시해 공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정주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