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발대식 지역 시책 운영 참여 기대
남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발대식 지역 시책 운영 참여 기대
  • 김준형 기자
  • 승인 2008.07.17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구청은 17일 3층 회의실에서 지역 청소년들의 구정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제1기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울산 남구청은 17일 청사 3층 회의실에서 지역 청소년들의 구정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제1기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관내 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단체, 법인의 추천으로 참여한 10명(중학생 3명, 고등학생 5명, 대학생 2명)이 청소년 참여위원으로 위촉됐다.

청소년참여 위원들은 앞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관련 시책에 대한 참여와 모니터링 활동 및 청소년 관련 시설 운영에도 적극 참여하게 된다.

이날 제1기 남구 청소년참여위원장으로 선출된 박지은(울산대학교 3학년)양은 “보다 다양한 경험들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구정 운영에 대해 좀더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석 문화체육과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을 통해 청소년 관련 정책의 형성 집행 평가 과정에 청소년을 직접 참여시켜 현실성 있는 청소년 정책을 수립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동시에 책임 있는 시민으로서의 청소년을 육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청은 청소년 위원 간담회 및 워크샵 개최 등을 통해 청소년 시책에 대한 청소년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제시된 의견에 대해서 적극 검토, 청소년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 김준형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