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가격 대책마련 제도개혁하라”
“LPG가격 대책마련 제도개혁하라”
  • 김영호 기자
  • 승인 2008.07.16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존권 사수 ‘멈춰선 택시’
▲ 울산택시살리기 대책위는 16일 오후 울산광역시청 남문 앞에서 집회를 갖고, LPG 가격 폭등 대책 마련과 택시제도 개혁 등을 촉구했다. / 김미선기자
‘울산 택시살리기 대책위’는 16일 오후 울산시청 남문 앞에서 ‘LPG가격 폭등 대책마련과 택시제도 개혁을 위한 결의대회’를 통해 “벼랑 끝으로 내몰린 택시노동자의 생존권을 보장해 줄 것”을 요구했다.

울산지역 20개 법인택시 근로자로 구성된 ‘울산택시살리기 대책위’ 회원 100여명은 결의대회에서 “▲고유가대책에서 택시를 제외하고 ▲유가보조금(ℓ당 197원) 폐지를 통한 유류세 면세(ℓ당 205원)정책의 기만성 ▲카드사, 충전소의 이익만 챙겨주는 택시유류카드제 실시 ▲정부의 지원과 대책없이 택시요금 동결 강요 등의 택시정책은 기만과 독선, 무책임의 연속이었다”며 “이로 인해 택시노동자들의 분노는 하늘을 찌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민생현안인 LPG가격 인하·유가보조금 지급 및 택시제도개혁과 관련한 법안들은 18대 국회 개원과 동시에 조속히 처리해야 마땅하나 정치 싸움질에 택시문제는 뒷전으로 물러나 있다”고 전했다. 또 “타 시·도에서는 부족하지만 매월 1일 택시이용의 날로 정해 시장부터 택시를 이용해 출근하고 시청공무원은 자가용없이 택시출근을 독려하고 있고, 수 많은 업체들이 택시이용협약을 맺고 업무택시 및 매월 정기적으로 택시이용을 하며 택시수요를 확충하는 등 온갖 노력을 다하고 있는데도 울산시는 중앙정부 탓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영평가를 통한 우수업체에 대한 실질적인 재정지원을 하는 구체적 대안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이런 노력들이야 말로 지자체가 해야 할 일”이라고 토로했다.

/ 김영호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