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권부정 책임져야”
“관권부정 책임져야”
  • 강귀일 기자
  • 승인 2013.12.19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국회의 대선1년 회견… 내달 25일까지 1인시위 등
▲ 울산시국회의가 19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대선 1주년을 맞아 박근혜 정부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정동석 기자
울산지역 야당 및 진보성향의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울산시국회의가 박근혜 대통령 당선 1주기를 맞아 입장을 밝혔다.

울산시국회의는 19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체적인 관권부정선거, 박근혜 대통령이 책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박 대통령은 1년 전 오늘 당선소감으로 민생대통령, 약속대통령, 대통합대통령이 되겠다고 약속했다”며 “하지만 1년이 지난 오늘 경제민주화, 복지에 대한 기대는 사라지고 의료, 교육, 철도, 가스 민영화 걱정에 시민들은 한숨을 쉬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기초연금을 비롯해 4대 중증질환, 반값 등록금, 고교 무상교육,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비정규직 200만명 보험료 지원, 에너지빈곤층 전기·가스 요금 20% 인하 등의 공약도 모두 사라졌다”며 “‘약속 대통령’은 어디에 있느냐”고 되물었다.

아울러 “관권부정선거에 연루된 공직자를 개인의 일탈이라 변명하고, 노동조합과 정당의 활동을 오로지 ‘종북’으로 몰아 온 나라를 불신과 대립의 늪에 빠지게 한 것이 약속한 ‘대통합 대통령’이었는가”라고 꼬집었다.

이들은 이날부터 대통령 취임 1주년이 되는 내년 2월 25일까지 ‘민주주의 수호 시민행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귀일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