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윤락 정수암 한영운씨
손윤락 정수암 한영운씨
  • 박대호 기자
  • 승인 2007.12.27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문화상 수상자 발표
경주시는 향토문화 창달과 전통문화의 창조적 개발에 기여한 공로가 큰 분야의 시민에게 시상하는 제19회 경주시 문화상 수상자를 27일 발표했다.

시상분야별 수상자를 보면 문화부문에는 신라문화보존과 계승 발전으로 지역문화 창달에 노력하고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윤리도덕 구현을 위해 경주명륜회를 설립해 운영하는 등 교직생활을 통한 지역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서부동 손윤락(64)씨가 선정됐다.

예술부문에는 가훈써주기, 경주문화논총, 신광개토왕비 연구, 아름다운 간판글씨문화 개선운동 등 활발한 예술활동을 펼쳐왔을 뿐 아니라, 제1회 경주학생서예실기대회 개최와 경상북도 학생서예전 주관으로 서예인구 저변확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황성동 정수암(56)씨가 선정됐다.

체육부문에는 경주시 축구대표선수로 선발돼 경북도민체전에 18회나 출전해 14회 대회에 우승을 거두었으며 2002년부터 3년간 경주시 하키선수단 감독을 맡아 제16회 대통령기 전국시도대항 하키대회 우승, 제22회 협회장기 전국하키대회 우승, 하키팀 전국최우수단체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 체육진흥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노동동 한영운(63)씨가 선정됐다.

문학과 학술 및 사회부문에는 신청한 후보자가 없어 심사대상에서 제외됐으며 시상은 오는 년 말 종무식때 경주시장 상패가 수여된다.

/ 경주=박대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