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성공원에서 주민 건강 챙기세요”
“학성공원에서 주민 건강 챙기세요”
  • 김지혁 기자
  • 승인 2008.06.2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내경의료재단 울산제일병원(원장 배양규)은 21일 울주군 언양읍 대한노인회 울주군지회 2층에서 언양지역 보훈대상자 및 가족, 저소득계층 노인 150여명을 대상으로 비뇨기과, 내과, 정형외과, 신경과 등 '찾아가는 복지병원' 무료검진 봉사활동을 가졌다. / 정동석기자
학성공원 사랑회, 황두환 박사 건강강좌 호응

울산시 중구 학성동 학성공원사랑회(회장 이원래)가 매월 첫째, 셋째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30분간 학성공원을 찾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운영하고 있어 공원을 찾는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있는 황두환 박사는 인근 ‘황두환 내과’ 원장으로 재직하면서 학성공원 사랑회 고문을 맡고 있다.

또 건강강좌에 황박사 외에 강동한의원 이영태 박사도 주민들에게 한의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시간을 별도로 만들어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고 있다.

학성공원 내 서덕출 기념비 옆 광장에서 펼쳐지고 있는 건강강좌는 하모니카 연주 및 강습강사인 박정옥씨의 연주를 시작으로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질문·답변의 순서로 진행되고 있다. 학성공원사랑회 이원래 회장은 “학성공원은 건강을 염원하는 많은 주민들이 산책 및 생활운동을 하기위해 찾는 대표적인 공원이므로 건강강좌를 개최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호응을 부탁했다. / 김지혁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