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B-04구역 홍보요원 고용 논란
중구 B-04구역 홍보요원 고용 논란
  • 김지혁 기자
  • 승인 2008.06.16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개발 추진위, 주민동의 없이 고용…3억원 인건비 부담
주택재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울산시 중구 B-04(북정·교동)구역이 오는 28일 창립총회를 앞두고 60명의 홍보요원을 고용한 것에 대해 일부 주민들이 반발하는 등 논란을 빚고 있다.

이 구역 추진위원회는 지난달 29일부터 한달 간 용역업체와 계약을 통해 60명의 여성홍보요원을 고용, 일당 15만원과 별도의 활동비를 지급하기로 약속했다.

홍보요원들은 한 사람이 한달 간 500여만원을 받고 창립총회 동의서와 조합설립 동의서를 주민들로부터 거둬들이는 일을 하고 있다.

논란의 발단은 추진위원회가 대규모 홍보요원을 고용하면서 주민들의 사전 동의를 얻지 않았기 때문이다.

60명 홍보요원의 한 달 인건비가 3억원에 달한다는 점도 일부 주민들을 자극하고 있다. 창립총회가 자칫 무산될 경우 3억원의 인건비 부담은 의미 없이 주민들에게 전가되기 때문이다.

한 주민은 “주민대표인 추진위원장이 주민동의도 없이 홍보요원을 고용, 3억원이라는 돈을 마음대로 쓰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고문조 추진위원장은 “창립총회 개최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홍보요원의 고용은 불가피한 선택”이라며 “지난해 창립총회 무산으로 주민 부담이 늘어나는 결과가 초래된 만큼 이번에는 반드시 조합 임원 선출을 마무리짓겠다”고 말했다.

중구청 관계자는 “추진위원회의 대규모 홍보요원 고용은 타 도시에도 공공연하게 일어나는 일”이라며 “이를 규제할 마땅한 법규가 없다”고 말했다. / 김지혁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